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선 (청주대학교) 김현진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호남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인문사회과학연구 인문사회과학연구 제48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11 - 13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출산장려 캠페인 메시지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메시지 소구 유형과 제시 형태에 따른 효과 차이를 살펴보았다. 메시지 소구 유형을 직접적 표현 소구, 증언 소구, 온정적 감성 소구, 그리고 공포소구로 구분하고 제시 형태를 광고와 기사의 형태로 구분해 이들에 따른 효과 차이를 살펴보았다.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실험을 실시한 결과, 메시지에 대한 태도와 향후 출산 관련 정보 탐색 의도 측정에서 소구 유형과 메시지 제시 형태 각각의 효과가 유효하게 나타났다. 또한 메시지 제시 형태에 따른 효과 차이도 발견할 수 있었는데, 응답자들은 광고의 형태보다는 기사의 형태로 출산장려 메시지에 노출될 때 좀 더 긍정적인 메시지에 대한 태도와 향후 정보탐색의도를 보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