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혜 (경상대학교) 김세범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57 - 166 (10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1.7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 목적은 중국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화장품에 대해 브랜드애착의 영향요인 즉, 브랜드와 소비자의 자아일치성, 브랜드 체험성, 브랜드 관계성이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관계와 브랜드 애착은 브랜드 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실증여구를 통해서 파악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중국소지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설문지를 배포 및 수집하였고 설문 기간은 2016년 7월 12일부터 9월 28일까지 조사하였고 수집된 170부중 150부를 spss프로그램으로 최종분석을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한국화장품에 대한 브랜드와 소비자의 자아이미지 일치성, 브랜드 체험성, 브랜드 관계성과 브랜드 애착에 각각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 애착은 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한국 화장품브랜드 회사는 중국소비자의 소비특성과 자아이미지요구를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이미지 화장품브랜드를 개발함으로서 더 높은 소비자의 브랜드 평가를 얻을 수 있도록 소비자의 구매행동과 브랜드애착을 유도할 수 있다. 둘째, 기업들은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관계와 애착을 촉진하도록 한국화장품기업이 긍정적이며 효과적인 지속적 관계유지 방안이 필요하다. 셋째, 중국소비자가 한국 브랜드화장품에 대해 직접적인 체험을 하며 이를 통해 한국 브랜드화장품이 좋은 평가를 얻고 다양성 브랜드체험으로 통해 브랜드 애착으로 유도함과 동시에 흥미롭게 자극을 전달하는 전략적인 체험방안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