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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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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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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지수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허준영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오석진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6권 제4호(통권 제131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44 - 53 (10page)
DOI
10.6108/KSPE.2022.26.4.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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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력조절이 가능한 고체추진기관에서 감압률은 추력중단 성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인자이다. 본 연구에서는 몇 종류의 추진기관에서 구현 가능한 감압률의 범위를 파악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추진기관 감압률에 미치는 주요 인자를 도출하였다. 추진제에 대한 소화특성 파악뿐만 아니라 추진기관의 목표성능을 만족할 수 있는 감압률을 파악하는 것이 실제 추력조절 시스템 설계에 중요하며 본 연구에서와 같은 감압률 모델획득 방법론은 추력중단이 필요한 고체추진기관 설계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방법 및 조건
3. 결과 및 분석
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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