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대철 (가톨릭대학교) 이동은 (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2권 제6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43 - 55 (13page)
DOI
10.7583/JKGS.2022.22.6.43

이용수

DBpia Top 1%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버추얼 휴먼을 향한 대중의 호감이 버추얼 휴먼 스토리텔링 전략에 따라 호감이 될 수도 있고 비호감이 될 수도 있다는 전제하에 비호감을 호감으로 전환할 수 있는 핵심적인 스토리텔링 전략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4명의 버추얼 휴먼을 선정하고 그들이 생성하는 콘텐츠와 댓글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버추얼 휴먼의 외형적 요소가 불쾌한 골짜기를 형성하더라도 의인화 스토리텔링을 통해 이는 얼마든지 상쇄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와 같은 연구는 향후 버추얼 휴먼이 대중과 긍정적 상호작용을 하기 위한 전략을 도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에 그 의의가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버추얼 휴먼 콘텐츠 및 댓글 분석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