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은 (가톨릭관동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9호
발행연도
2017.9
수록면
719 - 726 (8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9.2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현재 우리나라 4년제 대학의 영어 교양 교육이 최근 교양 교육에서의 요구를 어떻게 반영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서 대학알리미(academyinfo.go.kr)의 2017년도 4년제 대학 중 서울에 있는 20개 대학의 영어 교양교육과정을 무작위 선정하여 대학 홈페이지와 대학 관계자 인터뷰 등을 통하여 교양교육 전담기구 유무, 영어과목이 포함된 영역, 영어 과목명, 이러닝 또는 블랜디드 러닝 과목의 유무, 영어관련 융복합 과목 유무 등을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조사결과, 대부분의 대학에 교양 대학이나 별도의 교양 전담 기구가 있고 과목명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최근 교양 교육에서의 요구도 조금씩 반영하고 있어 교양 영어 교육이 많이 발전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아직도 최근의 교양교육에서의 요구를 반영하고 있는 과목들이 많지는 않으며 특히 이러닝이나 블렌디드러닝 또는 영어 관련 융복합 과목이 매우 부족하므로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