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胡世前 (中国 东北财经大学) 장야오웨이 (중국 동북재경대학교) 정승안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지역사회학회 지역사회학 지역사회학(Korean Regional Sociology)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65 - 189 (25page)
DOI
http://doi.org/10.35175/KRS.2021.22.3.16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상징적 상호작용 이론을 기반으로 베이징 고궁을 예로 들어 관광객 네트워크 리뷰 데이터를 기반한 TF-IDF 알고리즘을 통해 관광객이 인식하는 키워드를 추출하고 관광객 인식 요소를 요약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LDA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관광객의 인식 범주의 주요 가중치를 분석하고, 관광객의 인식 요소의 내부 요인을 연구하여 그들의 인식가치 생성 메커니즘 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 연구에 따르면 첫째, 관광객 인식 요소로는 주로 관광목적지 랜드마크, 관리 서비스 요소, 감성적 경험 요소, 기능적 인식 요소 및 관광비용 요소 등 5가지 범주로 요약되었다. 둘째, 관광객이 인식하는 시나리오의 가치, 서비스 품질의 가치, 감성적 경험의 가치, 인식적 가치 및 관광비용의 가치로 주로 구성되는 관광객 인식 요소는 상당한 층위성이 있다. 셋째, 관광객 인식 요소와 인식가치 내재적 논리는 관광 인식가치 생성 메커니즘의 모델을 구성하는 중요한 기반이다. 문화와 관광의 통합 혁신과 문화와 관광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는 과정에서 정부는 시민 관광인식 가치 연구, 시민 관광경험, 관광시장 수요의 변화, 스마트 관광 건설을 중시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