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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추진기 (경기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과)
저널정보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제66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169 - 181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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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노멀 시대(New Norml Era)의 변화된 환경에 따른 기업 브랜드는 창의적인 마케팅 환경을 배경으로 성장하고 있으며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생활방식과 소비감성에 따른 새로운 브랜드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의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은 기존 브랜드를 트랜징(Transing)하여 새로운 브랜드를 탄생시키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으로 연계하여탄생할 수 있고 지금이 바로 그 전략이 필요한 시대이다. 브랜드 확장을 위한 트랜스브랜딩(Trans Branding)은 이러한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서 기업이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해 창의적 전략으로부터 발전된 브랜딩의 결과물이다. 본 연구는 브랜드 확장 전략을 고찰하고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한 트랜스브랜딩 수행과제를 선정하여 대표성이 있는 국내외 기업브랜드 5개를 중심으로 브랜드 개발사례 연구를 수행하였다. 연구결과, 트랜스 브랜딩 새로운 전략인 브랜드의 지속가능한융합, 브랜드의 다차원적 상호작용, 브랜드 포트폴리오 시각화에 기반 한 뉴 브랜드 5개를 수행사례로 제시하고 이를 분석, 평가하였다. 본 연구의 트랜스 브랜딩 수행 사례가 브랜드에 대한 확장성을 고양시키고 브랜드 서비스측면에서 소비자에게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기 되기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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