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광희 (한신대학교)
저널정보
한일경상학회 한일경상논집 한일경상논집 제69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125 - 14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인터넷과 같은 IT 정보기술과 물류배송 시스템이 발달하면서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어 가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로 인해 어떠한 나라나 지역의 소비자들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누구나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 가고 있다. 우리나라 온라인쇼핑업체들도 이러한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해외의 유명한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하여 판매기회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해외 소비자들의 구매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활동을 전개해 나갈 필요성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의 온라인쇼핑업체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기 위해서 집객, 상품 설명, 결제, 상품 재고, 배송, A/S와 같은 가치사슬 과정에 초점을 맞춰서, 각 단계별로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안들이 무엇인지를 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외 온라인쇼핑 참여업체들을 대상으로 인터뷰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러한 가치사슬 과정별 분석을 바탕으로 그에 대한 문제점 및 전략적인 대안들을 도출하였다. 단, 이러한 전략적인 대안들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해당 온라인쇼핑업체들의 참여와 투자도 요구되지만 무엇보다도 정부의 지원이 함께 이루어짐으로써, 우리나라 온라인쇼핑업체들의 글로벌 경쟁력이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