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재성 (부경대학교) 제민아 (부경대학교) 정석호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동력기계공학회 동력시스템공학회지 동력시스템공학회지 제27권 제5호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43 - 49 (7page)
DOI
10.9726/kspse.2023.27.5.04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NOx Technical File에 기재된 공장 시험 결과와 운항 중의 성능을 취득하였고 EGR 유무에 따른 성능을 비교 분석하였다. 우리 나라에서는 처음으로 EGR 도입한 선박이기 때문에 운항 중의 데이터는 앞으로 2행정 사이클 디젤 엔진의 최적화에 매우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되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EGR이 없는 경우가 EGR이 있는 경우에 비해 Pmax가 3~8bar 정도 높게 나타났지만 연료 인덱스의 경우 EGR의 영향은 거의 없었다. 앞으로 운항 중의 데이터를 더 많이 취득한다면 운항에 더욱 최적화된 2행정 디젤기관의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실험장치 및 방법
3. 실험결과 및 고찰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336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