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정민 (한국외국어대학교) 김민경 (고려대학교) 황선영 (아주대학교) 한하림 (한밭대학교) 최은지 (원광디지털대학교)
저널정보
이중언어학회 이중언어학 이중언어학 제92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345 - 371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온라인 세종학당 특별 교육과정에 대한 요구를 분석하고 우선 개발 과정을 선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하여 국내외 언어 교육 기관의 특별 교육과정 개설 현황을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세종학당 학습자와 교원에 대한 요구분석을 실시하였다. 요구 분석은 한국어 지식 심화 교육과정, 한국어 기능 심화 교육과정, 특수 목적 한국어 교육과정, 학습자 맞춤형 한국어 교육과정, 매체 기반 한국어 교육과정, 한국 문화 심화 교육과정으로 나누고 범주에 대한 우선순위와 범주 내의 세부 교육과정에 대한 우선순위를 조사하였다. 교사와 학습자의 요구를 고르게 반영하기 위하여 이들의 의견을 1:1로 통합하고 우선 개발 대상 교육과정을 선정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