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새롬 (전통공연예술연구소) 권병웅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역문화학회 지역과문화 지역과문화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23 - 4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의 지원활동이 지역문화와 사회지원에 어떤 영향를 끼치는지를 주목할 필요가 대두되고 있다. 이를 위해 사회지원 논리와 공공 및 기업 지원현황 분석의 이론과 구성요소를 탐구하였다. 선행연구를 통해 지역문화 기업지원 활동을 결정하는 요소로 문화적 사회공헌 활동, 문화적 마케팅 활동 2개의 요인을 도출하여 기업지원 활동이 사회지원 인지도 및 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기업지원 활동이 사회지원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기업지원 활동 중 문화적 사회공헌 활동, 문화적 마케팅 활동이 중요한 요인임을 알 수 있었으며,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결과 만족도에 있어서 문화적 마케팅 활동, 문화적 사회공헌 활동이 중요한 요인임을 알 수 있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사회지원 인지도가 중요한 요인임을 알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업지원 활동의 확대를 위해 사회지원체계에 대해 분석 및 지역문화의 기업지원 활동이 사회지원 인지도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여 기업지원 활동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했으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사회지원을 통해 우리의 지역문화가 잊히지 않고 공연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