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Qi Xiaolei (홍익대학교) 김선영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5,645 - 5,65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재한 중국 유학생의 아이돌 팬덤 체험이 소비 태도에 미치는 영향샤오레이*ㆍ김 선 영** 연구 목적: 재한 중국 유학생들의 아이돌 팬덤이 소비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방법: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된 설문지를 구조방정식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내용: 소비태도와 아이돌 팬덤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연구모형을 도출하고, 이에 따라 한국 아이돌 팬 체험을 한 중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상품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였다. 결론 및 제언: 한국에 있는 중국 유학생의 아이돌에 대한 관심도, 몰입도, 소비자 충성도가 소비자의 인지 태도, 감정 태도, 행동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가 재한 유학생의 팬덤문화에 따른 소비자 행동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제공하고, 관련 기업 및 기관에 실무적・학술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핵심어: 재한 중국 유학생, 아이돌 팬덤, 소비 태도, 팬덤 문화, 소비자 행동 □ 접수일: 2023년 6월 10일, 수정일: 2023년 6월 28일, 게재확정일: 2023년 6월 28일* 주저자, 홍익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석사과정(First Author, Master’s Course, Hongik Univ., Email: qixl0207@163.com)** 교신저자, 홍익대학교 교수(Corresponding Author, Professor, Hongik Univ., Email: sunnykhill@hanmail.net)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