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혜주 (국립국악원)
저널정보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연구소 한국예술연구 한국예술연구 제42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29 - 5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 전시와 공연예술계까지 확대된 실감 기술은 문화 소비 방식과 콘텐츠 제작 방향성의 큰 변화를 가져왔다. 전통예술 분야에 있어 실감 콘텐츠는 디지털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한 우리 문화의 가치 경험과 시공간을 넘어선 확장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본고는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제작 사례에 대한 검토와 함께 콘텐츠 개발과 확장을 위한 시사점 등을 논의하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는 무형의 문화자원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개발과 확장에 대한 기초적 시각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실감 기술과 전통공연예술의 융합 사례
3. 전통공연예술관련 실감 기술의 개발과 활용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494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