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희영 (한성대학교)
저널정보
국어문학회 국어문학 國語文學 第84輯
발행연도
2023.11
수록면
489 - 51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에서는 교수자의 강의 자료, 이미지와 음악, 기존의 미디어 콘텐츠를 결합한 짧은 분량의 디지털 콘텐츠를 대학 글쓰기 수업에서 활용할 것을 제안한다. 디지털 콘텐츠는 학생들이 대면 수업에서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내용을 위주로 하여, 대면 수업을 보충하고 지원하는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신입생 대상의 보고서 작성 강의가 15주차 글쓰기 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면서 필요한 주차에 미니레슨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한 후, 학기말에 수업에 참여한 118명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대다수의 학생들이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가 글쓰기 수업의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답변했다. 단과대학별로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유형에 차이가 있었으며, 대다수의 학생들은 콘텐츠의 내용뿐 아니라 시각, 청각적 요소를 매우 중시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관련 연구 검토
3. 디지털 콘텐츠를 연계한 수업 설계
4. 연구 방법과 분석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