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영아교사가 인식하고 있는 개인특성과 성격유형에 따른 영아와 동료교사와의 관계탐색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10
예비교사를 위한 영아관련 수업의 효과 탐색
유아교육학논집
2016 .08
영아반교사의 민감성이 교사 - 영아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4
영아교사의 교사효능감이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서 정서조절 책략의 매개효과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0 .11
보육교사와 2세 영아의 일과 운영 중 신체접촉, 놀이성, 영아 문제행동의 관계 : 코로나19 이후 사례 중심으로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 .04
영아교사의 놀이성, 민감성, 놀이지원역량 및 교사-영아 상호작용 간의 구조적 관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4 .06
Q 방법론을 활용한 영아교사 이미지 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2020 .01
어린이집 만 2세반 교사-영아 상호작용의 질과 영아의 놀이행동 및 상징놀이 수준 간의 관계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6 .11
교사의 창의적 인성이 영아반에서의 음악경험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학회지
2015 .09
영아보육교사 전문성 담론 형성을 위한 비판적 고찰
열린유아교육연구
2016 .02
영아발달평가에 대한 영아교사의 인식 및 실태
한국보육학회지
2020 .09
어린이집에서 만 2세 영아들이 숨는 장소의 의미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06
만 1세 영아반 교사의 정서적 노동에 대한 경험 탐색
한국보육학회지
2016 .12
영아의 월령 및 성별에 따른 영아-부모관계 및 영아-교사관계의 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21 .01
영아와 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영아반 교육과정 실행의 교육적 의미
유아교육학논집
2023 .12
영아의 성과 연령, 영아교사의 민감성과 교사-영아 상호작용 및 영아의 놀이성 간의 구조분석
한국영유아보육학
2018 .11
영아반 교사의 행복감, 직무스트레스, 교사효능감이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어린이미디어연구
2016 .09
19~36개월 영아-교사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영아 시도 vs. 교사 시도 상호작용 특성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21 .01
영아교사의 교육신념과 영아-교사관계
한국교원교육연구
2017 .01
영아보육교사 대상 컨설팅이 영아-교사 상호작용 및 교사의 민감성에 미치는 효과
어린이미디어연구
2017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