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양금 (부산외국어대학교) 조위수 (부산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5호
발행연도
2023.5
수록면
773 - 78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다문화 초등학생의 발음 및 억양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다문화 초등학생을 위한 특화된 보이스트레이닝 수업의 설계원리를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현행 보이스트레이닝 관련 연구 및 발음과 억양에 관한 문헌을 검토하여 초등학생을 위한 특화된 보이스트레이닝 초기 수업의 설계원리 20가지를 추출하였다. 이후 보이스트레이닝 전문가들과의 FGI를 통해 기추출된 설계원리의 타당도를 검증하고 수정의 작업을 거쳤다. 그리하여 최종 28가지의 원리를 추출하고 수업의 과정별로 그 원리에 대해 설명하였다. 본 연구는 추출된 원리를 정량적 측면에서는 검증하지 못하였으나, 다문화 초등학생을 위한 보이스트레이닝 현장 수업의 가이드라인 형성에 기초가 되는 자료를 제공하였다는 데 의의가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556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