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미경 (인하대학교) 권미애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9호
발행연도
2023.9
수록면
135 - 14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A대학 플립드러닝 교과목에 참여한 교수자와 학습자를 대상으로 플립드러닝에 대한 만족도와 인식을 연구하여 플립드러닝 교육 방향에 대한 개선사항을 탐색하고자 하였다. A대학 플립드러닝교과목 개발 및 운영에 참여한 교수자들은 수업방식에 대한 만족감과는 별개로 단계별로(사전학습, 본학습, 사후학습) 수업을 설계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으며, 효율적인 사전학습 모니터링, 학습자의학습동기부여에 대한 티칭팁을 원하고 있었다. A대학 학생들은 플립드러닝 방식에 대해 자율적인 사전학습, 반복시청을 통한 예·복습, 본수업에서의 토론활동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A대학 플립드러닝 교육은 사전학습에 대한 점검과 피드백이 필요하며 플립드러닝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전체 구성원들의 인식 전환을 위한 문화조성이 필요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16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