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성주 (한국외국어대학교) Yu Meng-Ying (경희대학교) 채명수 (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기업경영연구 제31권 제3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177 - 206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의 CSR 이행에 관한 소비자 인식이 소비자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기업이 다양한 차원에서 실행하고 있는 CSR 계획활동이 소비자들이 인지하는 CSR 진정성과 CSR 적합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영향은 기업 이미지, 기업 신뢰도 및 구매의도와 어떤 관계인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설정된 연구모형과 가설들을 검증하기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회수된 소비자 485명의 설문지를 대상으로 SPSS 프로그램의 요인분석과 AMOS 프로그램의 공분산구조분석을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기업의 CSR 계획활동은 소비자가 인지하는 CSR 진정성과 CSR 적합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CSR 진정성과 CSR 적합성은 기업 이미지와 기업 신뢰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기업이미지와 기업신뢰도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