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효섭 (유원(U1)대학교) 정희선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교육평가학회 교육평가연구 교육평가연구 제37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499 - 52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2015년 경기교육종단연구(GEPS)가 수집한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자료를 분석하기 위해 Manual BCH 3-step 방법을 적용한 결과, 수학 정의적 태도의 잠재계층 간 수학 수업참여와 학업성취도의 유의미한 차이를 확인하였다. 또한, 사교육 참여가 수학 수업참여에 미치는 영향이 잠재계층에 따라 긍정적 또는 부정적으로 나타났으며, 수학 학업성취도에 있어서는 사교육 참여가 모든 잠재계층에서 일관되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수학 정의적 태도의 잠재계층 간 수업참여와 학업성취도의 차이 및 사교육 참여의 영향을 분석함으로써, 수학 수업과 수학교사의 역할에 의미있는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