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고찰
III. 연구 방법
IV. 분석 결과
V.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한 버추얼 스트리밍 서비스 동향 분석과 전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1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버추얼 휴먼의 언캐니 밸리 효과에 대한 연구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2024 .06
버추얼 콘텐츠 체험속성이 몰입,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AR, VR, 메타버스 콘텐츠를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2 .05
버추얼 산업과 비즈니스 모델: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사례를 중심으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4 .09
광고 속 버추얼 인프루언서에 대한 지각된 속성이 수용 의도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5 .02
대학생 소비자교육의 효과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6 .09
메타버스를 이용한 버추얼 가수의 유형 제시 및 현황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2 .08
빅데이터 활용 요인이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5 .02
스마트폰의 UI(User Interface)에 대한 사용자 경험과 제품태도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한·중 비교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5 .01
항공사 기술기반 셀프서비스(TBSS) 특성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소비자 태도를 매개효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6
MZ세대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선호도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3 .02
기억할만한 관광경험(MTE) 측정척도 기반의 관광지만족도 및 충성도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03
가상 휴먼 강사의 인간 유사도가 교육 콘텐츠 만족감에 미치는 영향: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7
버츄얼 휴먼(Virtual Human) 수용에 관한 연구: 속성과 활동 유형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8
온라인 쇼핑의 상호작용, 실재감이 신뢰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SOR 모델을 중심으로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2023 .04
패션브랜드 O2O체험점 경험이 브랜드 몰입도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3 .03
실시간으로 확장되는 세계: 버추얼 프로덕션 기반 국내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영상문화
2022 .06
온라인 오페라 공연에서 가상현실 기술의 적용에 관한 연구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4 .12
기억에 남는 관광경험이 관광만족과 온라인 구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사회융합연구
2021 .12
클래식 음악공연의 소비자 선택요인이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관객유형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