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목적 43. 연구문제 44. 연구의 제한점 55. 용어의 정의 6가. 스마트교육 6나. 수업 몰입 6다. 수업 만족도 6Ⅱ. 이론적 배경 71. 스마트교육 7가. 스마트교육의 개념과 특징 7나. 스마트교육 추진 배경 8다. 스마트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9라. 스마트교육 환경에서 요구되는 교사의 적극성 10마. 스마트 체육수업의 필요성 112. 수업 몰입 15가. 수업 몰입의 개념 및 특징 15나. 타 교과의 스마트교육 수업 몰입 선행연구 17다. 체육수업 몰입에 관한 선행연구 193. 수업 만족도 21가. 수업 만족도의 개념과 특징 21나. 수업 만족도의 구성요소 221) 수업 지도 222) 학습 성과 233) 수업 환경 23다. 타 교과의 스마트교육 수업 만족도 선행연구 24라. 체육수업 만족도에 관한 선행연구 25Ⅲ. 연구방법 271. 연구대상 272. 조사도구 27가. 설문지 구성 271) 수업 몰입 282) 수업 만족도 29나.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 301) 타당도 검증 302) 신뢰도 검증 333. 연구절차 및 수업지도 34가. 연구절차 34나. 수업지도 354. 자료처리방법 39Ⅳ. 연구결과 401. 사전 동질성 검정 40가. 집단 간 체육수업 몰입 사전 동질성 검사 결과 40나. 집단 간 성별에 따른 체육수업 몰입의 사전 동질성 검사 결과 41다. 집단 간 체육수업 만족도 사전 동질성 검사 결과 43라. 집단 간 성별에 따른 체육수업 만족도의 사전 동질성 검사 결과 442. 수업 몰입 비교 45가. 스마트교육 적용에 따른 집단별 체육수업 몰입의 차이 45나. 스마트교육 적용에 따른 집단별 남학생 체육수업 몰입의 차이 483. 수업 만족도 비교 50가. 스마트교육 적용에 따른 집단별 체육수업 만족도의 차이 50나. 스마트교육 적용에 따른 집단별 남학생 체육수업 만족도의 차이 52다. 스마트교육 적용에 따른 집단별 여학생 체육수업 만족도의 차이 54Ⅴ. 논의 561. 스마트교육 적용을 통한 집단별 수업 몰입의 변화 562. 스마트교육 적용을 통한 집단별 성별에 따른 수업 몰입의 변화 583. 스마트교육 적용을 통한 집단별 수업 만족도의 변화 604. 스마트교육 적용을 통한 집단별 성별에 따른 수업 만족도의 변화 62Ⅵ. 결론 및 제언 641. 결론 642. 제언 66참고문헌 67부록 77ABSTRACT 8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