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53. 연구 모형 54. 연구 가설 65. 용어의 정의 156. 연구의 제한점 17Ⅱ. 이론적 배경 181. 필라테스 182. 서비스스케이프(servicescape) 193. 고객 만족 294. 애착 315. 운동 몰입 326. 충성도 347. 서비스스케이프의 연구 동향 36Ⅲ. 연구 방법 411. 연구 계획 412. 연구 대상 413. 조사 도구 444.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465. 연구 절차 536. 자료의 처리 54Ⅳ. 연구 결과 551. 구성개념 간의 상관관계 분석 552. 필라테스시설 이용의 영향 요인 분석 561) 구조모형 적합도 검증 562) 구조모형을 통한 가설 검증 57Ⅴ. 논의 621. 필라테스 센터의 서비스스케이프와 만족 간의 관계 622. 필라테스 서비스스케이프와 애착 간의 관계 653. 만족과 애착 간의 관계 674. 만족과 운동 몰입 및 충성도 간의 관계 685. 애착과 운동 몰입 및 충성도 간의 관계 696. 운동 몰입과 충성도 간의 관계 70Ⅵ. 결론 및 제언 721. 결론 722. 제언 73참고문헌 74ABSTRACT 105부록 10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