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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7
목 차목 차 ⅰ표 목 차 ⅴ그림목차 ⅶ국문초록 ⅷⅠ. 서 론 11. 연구배경 및 목적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52. 연구방법 및 구성 71) 연구 방법 72) 연구 구성 8Ⅱ. 이론적 배경 101. 챗봇서비스 101) 챗봇서비스 정의와 현황 10(1) 챗봇 대화 시스템에 의한 구분 11(2) 챗봇 구현 방식에 의한 구분 12(3) 국내 이커머스 챗봇 122) 챗봇서비스 선행연구 15(1) 챗봇서비스 수용과 소비자행동 연구 15(2) 챗봇서비스 수용과 소비자경험 연구 162. 고객경험 191) 고객경험의 개념 192) 고객경험관리 203) 고객여정 214) 온라인 고객경험 225) 고객경험 차원 23(1) 인지적 고객경험 25(2) 감성적 고객경험 26(3) 관계적 고객경험 263. 신뢰와 신뢰의 전이 271) 신뢰 272) 신뢰의 전이 284. 사회적 실재감 301) 사회적 실재감의 개념 302) 사회적 실재감의 선행연구 30Ⅲ. 연구 설계 321. 연구모형 설계 322. 연구가설 설정 331) 챗봇서비스의 고객경험과 챗봇 신뢰와의 관계 33(1) 인지적 고객경험과 챗봇 신뢰 33(2) 감성적 고객경험과 챗봇 신뢰 34(3) 관계적 고객경험과 챗봇 신뢰 352) 챗봇 신뢰와 쇼핑몰 신뢰, 판매자 신뢰 및 브랜드 신뢰와의 관계 36(1) 챗봇 신뢰와 쇼핑몰 신뢰 36(2) 챗봇 신뢰와 판매자 신뢰 37(3) 챗봇 신뢰와 브랜드 신뢰 383) 사회적 실재감의 조절효과 39Ⅳ. 실증 분석 411.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항목 411) 챗봇서비스의 고객경험 412) 신뢰와 신뢰의 전이 433) 사회적 실재감 452. 설문지 구성 및 통계분석 방법 451) 설문지 구성 452) 통계분석 방법 463. 자료수집 및 표본 통계 471) 자료수집 472) 표본특성 484. 신뢰도 및 타당성 분석 501) 측정개념 평가항목 및 수용기준 50(1) 내적 일관성 신뢰도 50(2) 집중타당도 52(3) 판별타당도 542) 연구모형 평가 56(1) 다중공선성 57(2) 결정계수(R2) 58(3) 효과크기(f2) 595. 연구가설 검증 601) 경로분석 및 검증 602) 사회적 실재감의 조절효과 검증 64(1) 챗봇 신뢰 ? 쇼핑몰 신뢰 관계에서의 조절효과 64(2) 챗봇 신뢰 ? 판매자 신뢰 관계에서의 조절효과 65(3) 챗봇 신뢰 ? 브랜드 신뢰 관계에서의 조절효과 666. 챗봇 신뢰의 매개효과에 대한 추가 분석 67Ⅴ. 결 론 691. 연구결과 요약 692. 연구의의 및 시사점 701) 이론적 시사점 712) 실무적 시사점 723) 정책적 시사점 75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76참 고 문 헌 78영 문 초 록 101설 문 지 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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