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54집
발행연도
2008.9
수록면
229 - 25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미술교수효능감과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과의 관계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G시에 근무하는 어린이집 교사 92명과 유치원 교사 102명으로 총 199명이었다. 연구결과 유아교사의 미술교수효능감은 교사의 경력, 미술관련 교육경험 유무, 미술관련 도서구입 유무에 따라 유의한 차이가 있었으며, 미술교수효능감과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은 정적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에 대한 영향력을 분석결과에서는 교사의 미술교수효능감이 유아의 그리기표상능력에 영향력을 미치는 예측변인으로 밝혀졌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분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