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85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229 - 257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전략적 특성에 중점을 두고 그 효과를 논의하고자 한다. 연구의 목적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부합성(cause fit in)과 집중성/다양성(concentration/diversity) 및 이를 어떻게 전달하는가와 관련한 메시지 전략 그리고 관여도가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것이다.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웹사이트에 대한 실증 연구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의 부합성과 다양성이 높을수록, 또한 메시지 전략이 감성적일수록 사회공헌 활동관련 웹사이트에 대한 태도,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태도등이 긍정적임을 분석하여 제시하였고, 사회공헌에 대한 관여도가 이러한 태도에 부분적으로 조절변수로 작용함을 밝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04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