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235 - 261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수학동화를 활용한 표본공간 확률활동을 구성하여 만 4세 유아에게 적용함으로써 확률적 사고와 수학적 성향 및 수학적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전라북도 G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사회ㆍ경제적 배경이 비슷한 H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4세 유아 20명과 O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유아20명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선정하였다. 실험집단의 유아들에게는 8주간에 걸쳐 16가지의 수학동화를 활용한 표본공간 확률활동을 실시하였고 수집된 자료는 SPSS 18.0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 밝혀진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수학동화를 활용한 표본공간 확률활동은 만 4세 유아의 확률적 사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수학동화를 활용한 표본공간 확률활동은 만 4세 유아의 수학적 성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수학동화를 활용한 표본공간 확률활동은 만 4세 유아의 수학적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수학동화를 활용한 표본공간 확률활동을 유아교육현장에 적용하는데 기초적 자료로 제공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1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