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85 - 9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골프장과 고객의 관계성과 서비스품질, 골프장만족, 골프장태도 그리고 골프장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조사대상은 경기와 충남지역에 위치한 골프장 고객으로 각 지역별로 4개의 골프장을 선정하여 각각 50명씩 총 400명이다. 표집방법은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였으며, 설문조사는 응답자 스스로가 설문 내용을 읽고 답하는 방식인 자기평가기 입법을 사용하였다. 조사는 2014년 8월 10일 ~ 8월 30일까지 연구자와 사전에 교육된 조사원 3명이 각 골프장을 방문하여 이 연구의 목적과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 후 설문에 응답하도록 하였다. 회수한 설문지 중 응답 내용이 부실하거나 미기입, 중복기입 또는 전반적으로 신뢰도가 없다고 판단되는 31부의 설문지를 분석 대상에서 제외시키고 분석이 가능한 369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PASW 18.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Cronbach``s α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AMOS 18.0을 이용하여 확인적요인분석과 상관관계분석 그리고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골프장-고객관계성은 서비스품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장-고객관계성은 골프장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장-고객관계성은 골프장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서비스품질은 골프장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서비스품질은 골프장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골프장만족은 골프장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곱째, 골프장만족은 골프장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덟째, 골프장태도는 골프장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2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