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병기 (서울시립대학교) 전상택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8.4
수록면
3 - 24 (22page)
DOI
10.20462/TeBS.2018.4.19.2.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인터넷의 발전과 인터넷쇼핑몰의 증가로 인하여 중국소비자들은 계획하지 않는 상황에서 제품을 구매할 기회가 증가하고 있다. 중국 인터넷에 쇼핑몰이용자들의 쇼핑가치와 쇼핑흥미, 쇼핑성향이 충동구매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인터넷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경제적 효익에 따라서 충동구매에 영향을 연구하였다. 이 연구는 관련 문헌을 광범위하게 검토함으로써 소비자의 쇼핑지각 유형으로 인터넷 쇼핑에서 충동구매를 종속변수에 쇼핑가치, 쇼핑흥미 쇼핑성향을 독립변수로 보고, 경제적 효익을 매개 변수로 하여 영향을 보고자 하였다. 소비자가 경제적 이익, 충동구매 간의 관계를 분석하여보다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영향을 연구하였다. 중국 베이징, 상하이, 텐진의 275부 소비자 설문을 통하여 조사 수집되었다. 연구에 의하면 중국인터넷이용 소비자들은 경제적 효익은 충동구매에 쇼핑가치에 매개효과를 미치지 못하였고 충동구매에 쇼핑흥미와 쇼핑성향은 경제적 효익이 매개효과를 미쳤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및 선행연구
Ⅲ. 연구모형 및 조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4-002049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