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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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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효주 (이화여자대학교) 박민정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9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151 - 168 (18page)
DOI
10.20462/TeBS.2018.10.19.5.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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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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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패션 소셜 큐레이션 커머스의 실용적 가치 및 쾌락적 가치가 소비자의 만족도 및 검색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만족도 및 검색의도가 추후 소셜 큐레이션 커머스의 추후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한 의견선도성향의 조절효과에 대해 알아보았다. 본 연구는 패션 소셜큐레이션 커머스를 가상으로 경험한 20대와 30대의 여성과 남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구조방정식모형 분석결과 실용적 가치 중 편리성, 맞춤화가 쾌락적 가치 중 모험성이 소비자의 만족도와 검색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만족도와 검색의도가 추후 커머스 사용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비자의 의견선도력에 따라 소셜 큐레이션 커머스의 가치가 만족도 및 검색의도에 주는 영향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학문적, 실용적 제언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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