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국문초록
I. 서론
II. STEAM 프로그램 개발
III. 프로그램 만족도 검사 결과
IV. 프로그램 효과성
V. 결론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과학·예술 융합형 STEAM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06
초등학생을 위한 활동중심 STEAM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자외선’ 주제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06
융합인재교육의 정책적 목표를 중심으로 한 STEAM 교육의 효과성에 관한 메타분석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9 .01
융합인재교육(STEAM)의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예술교육을 중심으로-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7 .09
전통 과학지식을 활용한 STEAM 교육프로그램 개발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8 .01
Development and Effect of H-STEAM centering on Secondary Education of Korea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culture technology
2018 .01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위한 감성과학 기반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감성과학
2017 .01
예술중심 융합인재교육의 시각적 소통 역량을 위한 ‘블랙아웃 포엠’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1 .03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애니메이션 교육콘텐츠 모형 제안
디지털융복합연구
2015 .01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Flipped-STEAM 수업 모형 개발 및 적용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6 .09
3D 프린팅과 체육 중심 STEAM프로그램이 중학생의 교과흥미도 및 창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2017 .01
유아를 위한 공학중심 융합인재교육(E-STEAM)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11
유아의 컴퓨팅 사고력을 위한 STEAM 프로그램 적용 및 효과분석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4 .03
데이터과학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12
초등 예비교사들의 STEAM 교수학습에 의한 STEAM에 대한 태도와 개념 변화 분석
문화와융합
2022 .08
초중등학생들을 위한 디자인사고 기반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한국콘텐츠학회지
2018 .03
초등학교 영재교육을 위한 수학・과학 중심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8 .01
과학과 예술 기반 STEAM 프로그램 적용이 중등 과학영재와 일반 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7 .02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STEAM 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태도 및 과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4 .03
유아를 위한 주제중심의 STEAM 프로그램 개발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6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