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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선일석 (장안대학교) 박수홍 (장안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19.8
수록면
91 - 102 (12page)
DOI
10.20462/TeBS.2019.8.20.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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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외식산업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O2O(Online to Offline)로 대표되는 소비 플랫폼 변화등의 이유로 배달 음식 시장의 거래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배달앱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고품질 광고의 대행, 소비자의 접점확대, 효율적인 정보전달 등의 장점 뿐만 아니라 자생력 약화, 고비용 부담, 과점구도 등의 부작용도 내포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배달앱에 특화된 외식배달서비스 품질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기존 배달 주문 방식을 이용하는 소비자와 배달앱 이용방식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배달서비스 품질에 대한 인식차이를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외식 편리 · 정확성 측면에서 배달앱을 주로 이용하는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에 비하여 높은 평균을 보였으며, 다른 배달서비스 품질에서는 인식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실증분석
Ⅳ.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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