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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우서혜 정재은 (충남대학교) 문희철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19.8
수록면
185 - 201 (17page)
DOI
10.20462/TeBS.2019.8.20.4.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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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중국 소비자의 해외직구 대행 사이트의 웹사이트 특성과 지원서비스 특성이 중국 소비자의 만족도와 재 구매의도에 대한 영향 요인을 분석하여 중국의 해외직구 대행 사이트 발전을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연구모형과 가설을 설정하고 실제 해외직구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검증하였다. 실증분석은 SPSS 24 통계패키지와 AMOS 24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구조방정식(SEM)연구모형 분석을 통해 이루어졌다. 실증분석 결과에 의하면 중국의 해외직구 대행 사이트들은 보다 다양한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소비자들이 자기가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간편한 검색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중국 해외직구 대행 사이트의 지원 서비스 중에서는 물류 서비스와 통관 서비스가 소비자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며, 만족도는 재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모형 및 가설
Ⅳ. 실증분석
Ⅵ.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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