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 - 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교육은 이미 자연에 근거하여 출발했다고 볼 수 있다. 최근 유아교육 분야의 다양하고 새로운 유아교육 동향과 방향이 자연주의 유아교육 철학과 무관하지 않다는데서 이 연구는 현장 적용점을 찾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연주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연구자는 이전 연구에서 문헌고찰 및 선행연구를 분석적으로 검토하여 프로그램의 하위요소를 추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이 연구에서는 자연주의 유아교육과정의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 및 교육평가를 구성하였다. 나아가 이 자연주의 유아교육프로그램은 다양성을 인정하는 운영의 틀로 자연주의적 교육관점을 현대 교육환경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한 것으로 매우 가치 있는 연구라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