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961 - 97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마케팅 3.0 시대에서 요구하고 있는 브랜드 3i 모델을 개발하고 검증하여 스포츠 레저산업 용품 브랜드 분야의 연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접근 방법을 학계에 제공하고자 했다. 이와 같은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SPSS(20.0) 및 AMOS(20.0)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료처리를 실시했다. 연구결과 첫째, 4차 수정델파이 조사 결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9개 문항, 브랜드 품격요인 8개 문항, 브랜드 이미지 10개 문항, 총 27개 기초 문항으로 나타났다. 둘째, 내용 타당도 검증 결과, 6개 문항을 수정하였으며, 안면 타당도는 수정사항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재검사 신뢰도 검증 결과, 모든 요인이 신뢰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확인적 요인분석과 내적일관성을 확인하는 Cronbach’s α 계수를 통한 신뢰도 검증 결과, 적합도 지수, 집중 타당도, 판별 타당도가 기준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신뢰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예측 타당도 검증 결과, 상관계수가 기준을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브랜드 3i 모델 효과를 검증한 결과, 소비자 구매행동 간의 모형 적합도가 기준에 만족,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종적으로 스포츠 레저산업 용품 브랜드 3i 모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9개 문항, 브랜드 품격 8개 문항, 브랜드 이미지 10개 문항으로 총 3개요인 27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