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07 - 11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 교양 스쿼시 수업 참여자의 재미요인이 수업만족 및 운동지속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이다. 이를 위한 설문조사의 모집단은 대학에서 교양스쿼시 수업을 수강한 학생 총 300명을 선정하였으며, 이중 기입 및 불성실한 답변을 한 59명의 자료를 제외한 총 241부의 설문지를 본 연구에 사용하였다. 먼저, 대학교양 스쿼시 수업의 재미요인 이 수업만족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심리적 만족에 건강도모 요인이 사회적 만족에 성취감 경험과 수업특성 요인이 교육 적 만족에서는 사회성함양과 성취감 경험이 환경적 만족에는 성취감 경험과 수업특성 요인이 영향을 미쳤으며, 신체적 만족에는 건강도모 요인과 수업특성 요인이 영향을 미쳤다. 대학교양 스쿼시 수업의 재미요인이 운동지속에 미치는 영 향에는 경향성 요인에 건강도모 요인이 긍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가능성 요인에서는 건강도모, 사회성함양 요인이 끝으 로 강화성 요인에는 건강도모, 사회성함양, 성취감 경험, 수업특성 모든 요인이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마지막으로, 대학 교양스쿼시 수업만족이 운동지속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경향성에서 심리적요인, 사회적요인, 환경적요인, 신체적 요인 이 긍정적 영향력을 발휘 하였으며, 가능성요인에서는 심리적요인과 환경적요인, 신체적요인이 긍정적 영향력을 행사 했다. 마지막으로 강화성요인에서는 심리적요인, 사회적요인, 신체적 요인이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