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45 - 157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교수-학생의 상호작용이 교양체육 수업만족 및 수업몰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2019년 강원지역 대학에서 교양체육수업을 수강하는 대학생 272명을 선정하였으며 설문지를 이용하여 자료수집 및 분석을 실시하고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교수-학생의 상호작용은 교양체육 수업만족에 영향을 미친다. 즉, 교수-학생의 상호작용의 하인요인인 신뢰성과 친밀성은 교육만족, 신체만족, 사회만족, 환경만족에 영향을 미친다. 둘째, 교양체육 수업만족은 수업몰입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즉, 교양체육 수업만족의 하위요인인 교육만족, 사회만족, 환경만족은 자기목적격 경험, 도전과 통제감, 체육수업몰두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사회만족과, 환경만족은 수업과정에의 통합에 영향을 미친다. 셋째, 교수-학생의 상호작용은 수업몰입에 영향을 미친다. 즉, 교수-학생의 상호작용의 하인요인인 신뢰성과 친밀성은 자기목적격 경험, 수업과정에의 통합, 도전과 통제감, 체육수업몰두에 영향을 미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