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경북대학교 사범대학부속중등교육연구소 중등교육연구 중등교육연구 제6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95 - 223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가 학업소진 및 학업열의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소진 및 학업열의와의 관계에서 자기조절학습전략의 조절효과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중학교 3학년 학생이며, 분석방법으로 단순회귀분석과 조절회귀분석을 실시하였고,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가 높을수록 학업소진이 높고, 학업열의는 낮다. 둘째,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가 높을수록, 동기조절전략을 적게 사용할수록 학업소진이 높다. 그리고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소진과의 관계에서 행동조절전략이 조절효과를 갖는다. 셋째,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가 낮을수록, 그리고 행동, 인지, 동기조절전략을 많이 사용할수록 학업열의가 높다. 그리고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와 학업열의와의 관계에서 자기조절학습전략은 조절효과가 없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