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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국제경영학회 국제경영연구 국제경영연구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61 - 179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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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동서양에 있어 지위지향제품의 효과를 살펴 보았다. 한국인은 유교사상을 바탕으로 수직적 계층 (또는 서열)에 익숙하고, 그에 따른 지위근거확장사고를 하기 때문에, 제품 구매시 자신의 지위를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인과 비교하여, 한국인들은 개인의 지위와 제품간의 관계를 추정하는 성향 (예: CEO는지위에 맞는 브랜드 제품을 소유했을 것이라는 믿음)을 높게 보였고, 지위지향제품 (예: CEO의시계)에 대해 더 높은 수준의 태도를 보였다. 또한 지위관련 내용을 속성관련 내용보다 더 많이 상기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아시아인에게 지위지향포지셔닝이 효과적임을 제시하는 연구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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