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1. 연구 배경과 목적
2. 이론적 논의 및 연구 가설
3. 연구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소셜미디어 문자형 챗봇의 특징이 이용자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2022 .10
소비자의 프라이버시 염려와 챗봇의 언어 스타일이 추천서비스의 설득효과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경영연구
2023 .04
금융 챗봇, 개선점과 활용방안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2 .05
AI 챗봇 광고에 대한 이용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요인 탐구 : AI 챗봇의 유형, 프로필 이미지, 광고 메시지 초점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23 .10
온라인 쇼핑에서의 챗봇 서비스 품질이 고객의 충성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2023 .06
AI 챗봇 도입 현황과 확산 요인 분석: 서울특별시 25개 자치구를 중심으로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2025 .02
서비스 실패 상황에서 챗봇의 의인화가 고객 분노와 사과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2024 .08
온라인 쇼핑 챗봇의 서비스 품질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서적 지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혁신기업연구
2024 .09
인공지능 기반 공공서비스의 주요 쟁점에 관한 연구 : 챗봇(ChatBot)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국공공관리학보
2018 .06
Analysis of the Impact of Chatbot Service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Continuous Usage Intention
대한경영학회지
2024 .09
챗봇서비스의 지원품질이 사용자 만족, 충성도 및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사회적 실재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서비스 연구
2022 .12
공공서비스 품질 개선과 행정 만족도 증진을 위한 AI채봇 개발 -관광 AI챗봇을 중심으로-
고객만족경영연구
2023 .04
쇼핑 챗봇에 대한 고객 라포의 선행요인과 결과
유통물류연구
2021 .12
온라인 쇼핑몰 챗봇 사용자의 활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실증 연구
지식경영연구
2020 .01
챗봇 빌더를 활용한 한국어교육용 챗봇 설계 연구
한국언어문화학
2022 .12
챗봇의 특성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개인혁신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산업혁신연구
2020 .01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의 만족과 불만족에 관한 연구
벤처창업연구
2022 .04
사회과 챗봇의 설계와 교육적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 중학교 지리 영역을 중심으로 -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23 .02
인공지능 챗봇의 의인화가 챗봇과의 준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인지된 유사성과 사회적 현존감의 매개효과
한국광고홍보학보
2022 .10
기술수용모형을 적용한 학습용 챗봇 사용의도와 영향요인 간 구조적 관계 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