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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샛별 (한국교원대학교) 이승철 (한국교원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9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83 - 8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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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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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기초소양 함양을 위해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되는 등 컴퓨팅 사고력과 지능정보사회에 필요한 21세기 창의적 인재의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에서의 교수 · 학습 방법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수업환경과 방식의 변화에 따라 실생활 맥락적 문제를 해결하는 메이커 활동을 소프트웨어 교육에 적용하여 새로운 교육 방향의 필요성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학습자의 반응을 분석하여 메이커 교육의 효과성 및 앞으로의 소프트웨어 교육의 방향성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수업설계 및 적용
4. 연구 방법 및 결과 분석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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