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덕중 (우석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83 - 92 (10page)
DOI
10.21097/ksw.2020.11.15.4.8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융합인재교육(STEAM)을 응용한 체육활동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창의적 인성과 수업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하여 다가 올 미래 사회에 체육수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있다. 본 연구대상자는 융합인재교육을 받은 학생 132명과 교육을 받지 않은 학생 141명 총 273명으로 하였다. 융합인재 교육프로그램은 총 8차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측정도구로 창의적 인성 설문지와 수업태도 설문지 등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융합인재교육(STEAM)을 응용한 체육활동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창의적 인성과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창의적 인성 요소 중 호기심, 사고의 개방성, 독립성의 요인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둘째, 융합인재교육(STEAM)을 응용한 체육활동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수업태도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수업태도 요소 중 적극성, 책임감, 인내심의 요인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