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일미 (호서대학교) 김동규 (경희대학교) 김정원 (신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59 - 7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스크린 골프 참가자의 라이프스타일, 지각된 가치 및 재방문의도간의 관계를 규명함으로써 스크린 골프산업의 성장 및 효과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한 학문적, 실무적 기초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연구의 목적이 있다. [방법]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스크린골프장 이용객 223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그런 다음 수집된 자료에 대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성 분석, 기술통계 분석, 상관관계분석 및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첫째, 라이프스타일의 하위요인인 유행은 지각된 가치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건강, 목표, 긍정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라이프스타일을 구성하는 네 가지 하위요인(유행, 건강, 목표, 긍정) 모두 재방문의도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된 가치는 재방문의도에 정(+)의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라이프스타일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은 지각된 가치에 매개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라이프스타일과 지각된 가치는 재방문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선행변수이니 만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참가자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지각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수립할 필요성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