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공윤엽 (한양대학교) 홍성준 (순천향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6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 - 1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포스트코로나 시대, CSR의 효과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가성비가 새로운 소비트렌드로 부상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관계구축 전략으로써 주목받고 있는 CSR이 가성비에 대한 개념이 포함된 지각된 품질에 영향을 미쳐 고객만족을 유발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조방정식(SEM)을 활용해 실증적으로 분석했다. 분석결과, 경로분석 및 부트스트래핑을 활용한 매개효과가 부분적으로 지지되었다. 이상의 결과를 바탕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서 CSR이 효과적인 관계구축 전략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주장할 수 있고, 기업들이 우선적으로 투입해야할 CSR 요소를 파악할 수 있음에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