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지순 (동덕여자대학교) 유성호 (동덕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60권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41 - 15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의 영어교육은 주입식 암기 교육을 시작으로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가 병행되는 현재의 체제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 동안 변화해왔다. 대학에서 필수적으로 수강하는 교양영어 또한 시대의 요구에 발맞춰 꾸준히 개선되어 왔다. 그러나 많은 대학의 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특정 분야의 학생을 위한 맞춤형 영어교육은 실시되지 못하고 있다. 본 연구는 서울 소재 대학 예체능 계열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실험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인지하는 교양영어의 가장 중요한 목적이 필수적 의사소통이라는 결론을 도출하였고, 영화, 게임 등의 비형식적 수업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도하였다. 학생들의 요구에 맞춘 수업방법 활용으로 전반적인 학습 만족도와 흥미는 증가하였으나, 학습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