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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예슬 (고려대학교) 이원규 (고려대학교) 김자미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121 - 123 (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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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가 장기화 되면서, 기존의 전통적 교실 공간 혹은 교실 밖의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하는 것에서 벗어나, 교육공간의 개념을 온-오프라인으로 확장되었다. 또한, 점차 다양해지고 전문화되는 학문 분야로 인해 다학제적 접근이 가능해짐에 따라, 범교과 대상의 적극적인 융합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시점이다. STEAM 교육은 모든 교과가 중심 교과로 참여할 수 있지만, 과학 교과가 반드시 포함되어 운영해야 한다는 조건이 존재한다. 본 연구는 STEAM교육을 위해 수행된 STEAM 선도학교 및 교사연구회 성과물을 분석하여 개선사항을 도출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목적 달성을 위해, 첫째, 2019~20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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