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전용주 (안동대학교) 김자미 (고려대학교) 안성훈 (경인교육대학교) 정인기 (춘천교육대학교) 박정호 (진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1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5권 제2호(A)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01 - 10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융합교육의 의미 탐색, 전문가 FGI등을 통해 AI융합교육의 의미를 정립하고 각 전국 38개(41과정)의 교육대학원별로 운영중인 교육과정 현황을 분석하여, AI융합교육 전공 교육과정의 개선을 위한 기초 자료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AI융합교육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그 정의를 크게 2가지의 방향으로 도출할 수 있었다. 또한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교육과정 분석결과 과목수의 편차가 매우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AI융합교육의 의미 정립
3. AI융합교육 전공 교육과정 분석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