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성균 (서울디지털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공간정보학회 대한공간정보학회 학술대회 2022년 대한공간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2.5
수록면
241 - 24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가상현실, 가상환경, 가상세계 등으로 표현하고 있는 가상공간은 사람의 뇌가 물리적 공간의 개념을 투영하여 창조한 가상의 인식론적 세계라고 한다. 최근 이러한 개념은 모바일, 스마트폰과 Oculus, HTC VIVE, VR기기의 발전으로 가상과 현실의 다양한 객체들과 상호작용을 통해 메타버스(Metaverse)라는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렇듯 비대면 소통방식의 급속한 진화를 통해 나타난 메타버스의 발전은 다양한 영역 중에서 교육과 연계되어 활용 가능성이 높은 교육용도로 성장할 것이다. 본 연구는 이러한 메타버스 플랫폼 즉, 가상공간에서의 교육 생태계 성장을 위하여 어떠한 가능성이 있는지 제시해보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메타버스의 교육적 의의와 활용 가능성
3. 교육을 위한 가상공간과 현실공간의 연계를 위해 3차원 공간정보 구축 요구
4. 메타버스의 기술적 완성도의 중요성과 교육 생태계의 성장 가능성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452-001340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