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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34 - 40 (7page)

이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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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기존의 4대 매체 중심으로 형성되었던 광고시장이 디지털 환경의 발전과 함께 급진적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그리고 이와 함께 광고의 형태도 하루가 다르게 다양한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불특정 다수 대중은 이러한 상황에 무방비하게 노출되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러한 흐름에 적응해가는 양상을 띠고 있다. 현재 상황에서 광고매체들은 디지털 기술력과의 결합이나 드라마 혹은 영화의 투자를 유치해 여러 가지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며 지속적인 광고 집행에 뛰어들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가 광고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는 광고 산업의 다양성 및 전달 도구의 다양화 추세가 사회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향 후 예측 가능한 결과와 바람직한 대응 방안모색에 그 목적을 둔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융합화를 통한 광고 콘텐츠로써 매체와 소비자 모두가 어는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현재 유행하는 광고 형태의 적용 현황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최종적으로 파악해야 할 것은 지향해야 할 올바른 광고 콘텐츠의 정착 가능성에 대한 것이며 이는 복잡다단한 지금의 글로벌 사회에서 변신일로에 있는 국내 광고 산업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임을 분명히 인지해야 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다수의 상호공조를 통한 광고가 생산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광고 집행에 있어서 성패를 좌우 하는 것은 결국 대중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이며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발전을 한층 가속화함으로써 더욱 내실 있는 광고 제작에 힘을 기울여야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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