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인규 (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담학회 상담학연구 상담학연구 제22권 제4호 (통권124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29 - 3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고는 2021년 들어 활성화된 상담법 관련 다양한 논란을 통해 제기된 한국 상담이 해결해야 할 3가지 주요 이슈를 살펴보았다. 우선 상담 개념의 표준화에서는 다양한 법률에서 ‘상담’이 언급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상담과 일반상담을 구분하는 기준의 필요성을 살펴보고 이를 위해 상담과 전문상담 구분 방안,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활용 방안을 제시하였다. 다음으로 상담인력 양성의 체계화에서는 수많은 대학과 대학원, 국가자격, 민간자격에서 상담인력을 양성하는 현 상담인력 양성체계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표준 상담교육과정 설정, 상담교육인준제도 실시 등을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상담환경의 법제화에서는 상담법제화의 과정과 필요성을 제시하고 그 방안에 대해 논하였다.

목차

들어가는 말
상담 개념의 표준화
상담인력 양성의 체계화
상담환경의 법제화
나가는 말
참고문헌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372-00166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