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한나 (한국교원대학교) 김슬기 (한국교원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23 - 12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인공지능 교육이 사회 전반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지만, 초등학교에서는 정보 교과의 부재로 인공지능 교육의 시수 확보가 어렵다.이에 본 연구는 초등학교에서 교과와 연계하여 융합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주제와 수업안을 제시한다. 본 연구의 결과가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인공지능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인공지능 교육의 학교 현장 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연구 내용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